고객센터

금융소비자보호체계

제이엠캐피탈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모든 업무 수행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금융회사가 되고자 다음과 같이 임직원의 약속과 행동원칙을 정하고 적극 실천합니다.

  • 하나, 금융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하여 충분하고 정확한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법령을 준수하고 불완전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금융소비자의 개인정보는 철저하게 보호되고 적법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하나, 금융소비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제이엠캐피탈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이 금융소비자보호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금융소비자 보호채널 운영

민원과 관련된 업무부서별로 민원을 접수하여 신속하게 민원처리 대응 및 처리결과 통지

▶ 금융소비자 보호조직 운영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부서에서 각 부서에서 처리하는 민원에 대해 처리내용의 적정성 검토 및 관리 감독

▶ 금융소비자 보호제도 개선

민원처리에 대한 모니터링 및 분석, 금융소비자 보호실태 평가를 통해 제도 개선 노력

1. 신의 성실의 원칙

  •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건전한 금융거래질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금융소비자에 대해 금융상품에 대한 충분한 선택정보를 제공하여 불완전 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 금융상품 판매과정에서 금융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권한남용 금지의 원칙

  •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거나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3. 적합성의 원칙

  • 금융소비자의 성향, 재무상태, 연령, 금융상품 구매목적, 구매경험 등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파악하여 금융소비자가 적합한 상품을 구매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특히 수집된 정보를 고려하여 취약한 금융소비자(65세 이상 고령층, 은퇴자 등)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상품설명 강화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4. 정보보호의 원칙

  • 금융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이 필요한 경우 명확한 동의절차를 통하여 그 목적에 부합하는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 및 활용하고, 당해 정보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관리하며, 당해 목적 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1. 시장분석

    고객 의견 및 시장 트랜드 분석
  2. 기획단계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금융상품 기획
  3. 개발단계

    불완전 판매 방지를 위한 검토, 약관 및 상품설명서 적정성 점검
  4. 사후관리

    설명의무 준수 및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주기적인 모니터링 실시